연도별산행기록/2012년산행기록

경주남산(468M) 유산기 - 100명산

류산(遊山) 2012. 5. 26. 19:08

1.  일     시 :  2012. 05. 26(토)

2. 산행인원 :  류산, 현곡, 현웅, 중산 서인규(4명)

3. 산행시간 : 06:30~09:00(약2시간30분)

4. 산행구간 : 삼릉계곡~금오산(468M) 정상 왕복

지난 5월25(금) ~ 26(토), 1박2일 일정으로 대학동기 모임에서 부부동반 경주일원 나들이가 있었다.

경주에 간 이상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고 산림청 선정 100명산에 포함된 경주 남산(468M)을 가 보지 않을 수 없어

친구들을 권유하여 원하는 일행을 선발 옵션 특별산행을 실시하다.

특히 삼릉계곡으로 올라나는 코스가 야외박물관으로 칭하는 경주남산 중 가장 많은 유적과 유물들이 산재해 있어 가파르지 않은

산행을 산보하듯 다녀오다.

천천히 아침 산공기를 마시며 뒷짐지며 가까운 유적지를 들렀다 올라가도 왕복2시간 반 박에 걸리지 않으니 경주에 들러신 분들은

잠시 짬을내어 올라가 보시기를 강추한다.

일행 17명(남자9명, 여자7명)은 전세버스로 전일(25일) 경주 보문단지에 붙어 있는 블루원리조트 콘도에 투숙하고

당일 새벽 6시에 프런트에서 콜택시를 부탁하다.

불러 준 택시가 모범택시라 사양할 수도 없고 쩝~~

삼릉계곡 입구 근처에서 기사가 잠시 들머리 날머리를 확인한다고

(애초에는 약수골로 올라가서 삼릉계곡으로 하산키로 하고 약수골로 가자고 기사에게 오더)

용장리까지 갓다가 들머리 약수골을 못찾아 하는 수 없이 삼르예곡 왕복키로 하고 돌아오니 택시요금이 삼만원이 넘는다. 헐~

기사가 미안한 지 삼만원만 달란다.

어제 밤, 경주 블루원 리조트 콘도에서 바라 본 리조트와 보문단지 전경^^

지난 해 개장해서 그런지 내부구조가 기존 콘도와는 다른 신개념의 콘도로 아주 깨끗했음.

특급호텔에 뒤지지 않았음^^

토요일 산행출발 하기 전 콘도 입구에서 중산과 함께^^

삼릉계곡입구 도착^^  6시26분입니다.

삼릉계곡 들머리입구 안내지도~~

소나무 숲길로 들머리로 진입합니다.

등산이 아니라 산보 수준으로 진행 됩니다^^

초입에 삼릉이 있습니다.

덱크로 이어지는 들머리 길^^

삼릉계 석조여래좌상^^

상세설명 아래 그림 참조^^

삼릉계곡 마애관음 보살상^^ 상세설명 위 안내판 그림 참조^^

삼을계곡 선각육존불^^   상세설명 아래 그림참조^^

삼릉계석불좌상 ^^  상세내역 위 안내도 참조~~

정상능선에서의 파노라마 사진 8시^^

국립공원 금오산(468M) 정상 표지석^^

삼릉계곡 마애석가여래좌상^^

이어서 올라간 길 대로 상선암을 거쳐 하산했습니다.

등산의 어려움과 고됨은 전혀 없는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이었습니다.